윤리경영위원회

양지바른 윤리경영위원회

양지바른 윤리경영위원회는 직원들이 우리 시설의 윤리적 책임과 직원으로써의 윤리적 책무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 하고 윤리교육 및 회의를 통해 시설의 윤리경영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위원회 명단
구분 성명 소속 비고
위원장 최상우 양지바른 원장
간사 김선애 양지바른 국장
위원 유민수 양지바른 팀장
위원 이운기 양지바른 간호사
위원 신대선 양지바른 팀장
위원 오수환 양지바른 팀장
위원 남기웅 양지바른 사회복지사
윤리경영 실천강령
양지바른은 나눔사랑, 섬김사랑의 정신으로 시설입소장애인에게 전문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실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는 이용자에 대한 권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전문적 기술을 개발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원봉사자, 후원자와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복지기관으서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이에 우리는 기관의 운영과 업무 수행에 있어서 다음과 같이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하나, 우리는 이용자의 복지와 권익 옹호를 최우선으로 하여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자기결정권을 침해받거나 차별 받지 않도록 한다.
하나, 종사자가 쾌적하고 능률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다.
하나, 우리는 전문가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사회복지종사자로서 품위를 지키며 자기계발을 통해 기관발전에 기여한다.
하나, 우리는 자원봉사자, 후원자와 함께 지역사회 및 장애인복지 발전 및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운영 및 재정의 투명성을 유지한다.
하나, 우리는 지역사회의 공동체적 발전을 위하여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한다.